Tutorial1
NGUI-OPEN-PREFAB TOOLBAR
Atlas Maker : stats의 draw calls를 보면서 넣을 것 같은 아틀라스에 있어도 줄지 않는 경우가 있음 그럴 경우는 분리
DrawCall Tool : NGUI가 그리는 draw call 체크 가능
Font Maker : Atlas 이미지로 Font이미지 파일을 만들어줌
Tutorial2
PhysicsManager에서 Raycasts Hit Trigger 체크
체크 안하면 클릭이벤트 사용 불가능
Git 사용시 최신 버전을 pull 한뒤
File->New Scene
Delete the NGUI folder form the Project View
Import NGUI from the updated Unity Pakage
해서 사용할 것
ReadMe File 안에 사용방법 들어있음
UIRoot 밑에 모든 NGUI 모여야 함
alt – shift – s : sprite 만드는 단축키
Unity Font는 dynamic font
depth 관리는 widget에 나와있음
ancherrhksfl 잘 해주면 리사이즈 해도 구석에 잘 붙어있음
계속 쓸 UI는 Prefab Tool 로 끌어다 넣으면 Prefab 으로 저장되고 바로 쓸 수 있음
NGUI->Selection 보면 Depth를 어떻게 정할지 나옴, 오른쪽 클릭해도 나옴
오른쪽 클릭하면 바로 child로 만들수도 있고 같은 레벨로 만들수도 있음
box collider랑 tween도 바로 접근 가능
docu도 바로 연결해주니 잘 써봅시다
Tutorial3
Button 만들려면 일단 Box collider부터 붙이고 Button Script붙일 것
Hover = 마우스오버
Text도 Button Script를 연결하면 예뻐짐
OnClick에 필요한 함수 스크립트를 붙인 object를 넣어주고 설정해서 불러옴
참조 : http://euna501.tistory.com/search/onclick
Tween은 스크립트 이름 오른쪽 클릭하면 Set to or Set from 뜸 알아서 적절히 사용할 것
Tween Height, Tween Width 둘다 있음
만약에 다른 버튼과 연계되는 이벤트라면 Event Trigger를 통해서 접근할 것
그래야 시작과 동시에 재생이 안됨
순서를 정하고 싶으면 OnFinished를 이용함
Animation으로 만들어도 됨
keyboard로 조절하고 싶으면 UIKeyBinding 사용
KeyCoard Return == Enter
InputField에 UIKeyBinding Return 에 Select 하면 엔터치면 바로 입력 가능함
OnSubmit 항목에 작성하고 나면 할 action을 정할 수 있음
UIKey Navigation을 설정하면 키보드 화살표로 조절할 수 있게 됨
UISlider에는 OnValue Change 항복이 있음 조절해주면 됨
Tutorial4
Scroll View 오른쪽 클릭 drag scroll view 하면 object가 scrollView 밖으로 벗어나지 않음
모두 scroll view child로 들어가야 함
invisible widget 영역을 설정해 영역 내를 클릭하면 스크롤 되도록 설정도 가능
container에 scrollview를 설정하고 drag scroll view
UICamera debug옵션을 켜면 게임뷰에서 raycast hit을 확인 할 수 있음
Panel은 뭔가 맨 앞에 있어야 하는 것을 넣어놓으면 됨
drag drop root 를 설정하고 grid를 설정해
tween을 체크하면 움직임이 더 예뻐지고
sorting을 설정하면 다시 원위치로 돌아옴
drag drop container를 사용하면 parent를 옮길 수 있음
Tutorial5
UILocalize key넣으면 적절하게 때마다 바꿔줌
Texture는 아틀라스로 만들어서 출력해 draw call 줄일 것
FontMaker는 원하는 글자를 맘대로 넣을 수도 있고 아스키 코드만 넣을수도 있음
UICamera에 OnHover OnPress OnClick 등등의 이벤트가 구현되어 있으니 찾아볼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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