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ay를 찾으면 보통 마우스 피킹 예제가 나오는데
나는 레이가 오브젝트에 맞으면 그 오브젝트를 때리는? 무너뜨리는?
그런 느낌을 주는 것을 원했다
그래서 찾은 것이
Physics.Raycast
충돌한 오브젝트를 갖고 오는 함수인데
나는 충돌한 오브젝트의 위치만 알면 된다
1 2 3 4 5 6 7 8 9 10 11 12 | using UnityEngine; using System.Collections;
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 { void Update() { Ray ray = Camera.main.ScreenPointToRay(Input.mousePosition); RaycastHit hit; if (Physics.Raycast(ray, out hit, 100)) Debug.DrawLine(ray.origin, hit.point);
} } |
Ray와 충돌한 객체의 정보는 hit에 담기게 된다
충돌한 지점 point,
충돌한 지점의 노말 벡터 ,normal
거리 ,distance
rigidbody
transform
충돌한 지점에 빵하고 주먹으로 친거 같은 효과를 내기 위해
빈 오브젝트에 콜라이더설정을 하고
그 오브젝트의 위치를 out.point로 하면 충돌한 위치로 빈 오브젝트가 위치하게 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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