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ay를 찾으면 보통 마우스 피킹 예제가 나오는데

나는 레이가 오브젝트에 맞으면 그 오브젝트를 때리는? 무너뜨리는?

그런 느낌을 주는 것을 원했다

그래서 찾은 것이

Physics.Raycast

충돌한 오브젝트를 갖고 오는 함수인데

나는 충돌한 오브젝트의 위치만 알면 된다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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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 UnityEngine;

using System.Collections;

   

public class ExampleClass : MonoBehaviour {

    void Update() {

        Ray ray = Camera.main.ScreenPointToRay(Input.mousePosition);

        RaycastHit hit;

        if (Physics.Raycast(ray, out hit, 100))

            Debug.DrawLine(ray.origin, hit.point);

          

    }

}

 

Ray와 충돌한 객체의 정보는 hit에 담기게 된다

충돌한 지점 point,

충돌한 지점의 노말 벡터 ,normal

거리 ,distance

rigidbody

transform

 

충돌한 지점에 빵하고 주먹으로 친거 같은 효과를 내기 위해

빈 오브젝트에 콜라이더설정을 하고

그 오브젝트의 위치를 out.point로 하면 충돌한 위치로 빈 오브젝트가 위치하게 된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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